Piazza Navona

Traveling Circus 2007. 9. 26. 20:34
클릭시 확대.

클릭시 확대.

로마 나보나 광장(Piazza Navona)의 모습입니다.
사실 여기서부터 순회(?)를 시작한 이유는...
호텔에서 로마 시내로 오는 버스가 이 근처에서 내리기 때문이었;;
정류장 위치는..바티칸과 산 안젤로의 중간지점에서 수직 남하해서 강 건너면 있습니다.
(뭐...그러고 보면 근처라고 하기엔 무리가 좀 있긴 한데 =ㅅ=)

Navona란 이탈리아어로 함선을 의미하는데...사실 여기서 Navona는 그 뜻은 아니라는 얘기가 있군요.
AD 1세기 경쯤 이 곳에는 콜로세움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Roman Circus(Stadium of Domitian)가 있었다고 합니다.
Titus Flavius Domitianus(티투스 플라비우스 도미티아누스)는 우리가 흔히 상상하는 로마의 경기들
(전차 경기니 글래디에이터니 등등의 게임들)을 좋아하고 많이 지원했다고 합니다.
소위 Ludi Capitolini(Capitoline Games)라고 하여 그리스의 Olympic과 유사한 체전도 만들었습니다.
여하튼 라틴어로 이런 경쟁성의 게임을 agone(아고네)이라고 하는데...
이 것이 in agone -> nagone -> navona의 형태로 변화되어 지금 광장의 이름으로 굳어버렸답니다.
(이게 정설인지 아니면 그냥 가설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여하튼 그렇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저 뒤로 보이는 공사=ㅅ=중인 건물은 Sant'Agnese in Agone라 하는 성당입니다.

2007 note : 로마서부터는 2007년 처음 작성하기 때문에 이 note는 등장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Fontana di Nettuno(Fountain of Neptune : 넵튠의 분수)라 하는 나보나 광장의 분수 중 하나 입니다.
북쪽 입구쪽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Fontana dei Quattro Fiumi(Fountain of the Four Rivers : 4개의 강이 흐르는 분수)입니다.
바로 Sant'Agnese in Agone 앞에 있는 분수입니다.
위에 놓인 오벨리스크는 Caracalla 황제가 로마로 가져온 것이라고 합니다.

'Traveling Circ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ntana di Trevi  (0) 2007.09.27
Monumento Nazionale a Vittorio Emanuele II & Campidoglio  (0) 2007.09.26
Pantheon di Roma & neighborhood  (0) 2007.09.26
Miscellanies - Firenze  (0) 2007.09.26
Piazzale Michelangelo  (0) 2007.09.26
Palazzo Pitti  (0) 2007.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