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Template for Tistory : Deep Scarlet

Matrix Ltd. 2008. 3. 15. 21:04

Deep Scarlet it is.

Arcsin이라는 회사(?)에 의해 운영되는 CSS Design Templates 사이트에 올라온 Website Template : Deep Blue알퐁손님이 티스토리용으로 변환해주셨더군요. (알퐁손님의 원본은 여기나 티스토리 스킨 포럼의 쓰레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Muzeholic이 알퐁손님의 변환 스킨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수정 및 변형을 가한 Web Template for Tistory : Deep Scarlet이라는 이름으로 재배포하는 Mod입니다. 원작자와 1차 변환자의 허락을 사전에 구하지 않은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란 하늘은 너무나 흔해서, 오렌지빛을 하늘에 물들여.."
- 체리필터 [느껴봐] 中.

...아무튼 변경사항을 열거해보자면,

1. 파란 계열(blue)의 바탕색을 주황색(scarlet)으로 바꾸었습니다.
(Arcsin 원본을 확인해보면, Deep Red에서 변형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2. 폰트 스타일이 Georgia와 맑은 고딕을 대표로 재설정 되었으며,
사이즈 역시 1.2배 가량으로 증가하였습니다.
3. 아티클의 폭을 590px로 맞추고, 본문의 오른쪽이 잘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4. 블로그 메뉴의 높이를 줄여 아티클이 최대한 많이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5. 두께 5px의 이미지블럭을 추가하였습니다.
6. 캡션이 이미지에 가까운 곳에 위치하도록 설정을 추가하였습니다.
7. 사이드바 메뉴의 토글 preset을 바꾸었습니다.

에디터에서 보이는 이 글의 레이아웃

...이외에도 자잘한 수정사항이 더 있지만, 기억하기 귀찮은 관계로 이렇게만 적어봅니다. 이 스킨의 설정에 대해 tip을 적어보자면, (사실 별 건 아니고;;) 두 가지 정도가 되겠군요. 첫째로, 물론 toggle.js를 열어보시면 대충 알 법 하지만 사이드바 메뉴의 preset을 설정하는 방법은, skin.html에서 해당 소스를 찾아보시면 <div id="해당 메뉴" style="display:block(혹은 none)">이 보이실텐데, 이것을 block으로 두면 열린 상태가 preset이 되고, none으로 두면 닫힌 상태로 됩니다.

둘째로 티스토리 자체에서 제공하는 레몬펜 플러그인을 사용하실 때에, 사이드바에 추가할 최근 쪽지 내역의 메뉴 제목을 다른 메뉴들과 동일하게 보이게끔 하려면, 레몬펜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가셔서 Header에 <div class="label">제목</div>방식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레몬펜 위젯도 토글이 되게끔 여러가지로 실험을 해봤는데, 적어도 티스토리 플러그인 메뉴에서 넣으려면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혹시 해결하신 분 있으면 저도 가르쳐주세요. /굽신)

2008년 8월 14일자 Post Script :
Internet Explorer 6에서 사이드바가 밀려 아래로 내려가는 현상을 해결하였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7이상이나 FF에서 보는 것과 비교해 미묘하게 위화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2008년 8월 28일자 Post Script :
티스토리의 새로운 에디터 업데이트를 계기로 wysiwyg.css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미지블럭 정도를 제외한 나머지는 실제 블로그 레이아웃과 오차율 0.5% 정도의 차이만이 존재합니다. (이상하게 글자가 5줄마다 한칸씩이 다른데 이유가 뭔지는 잘 =ㅅ=;;)

'Matrix Ltd.' 카테고리의 다른 글

Nike Air Max Tailwind 2008.  (0) 2008.04.17
100,000 HIT 돌파  (0) 2008.04.14
ID Solution 취향 분석 결과  (4) 2008.03.22
MuzePod Deck : 새로운 시스템에 안착하다.  (2) 2008.03.08
Griffin Tunebuds for iPod nano.  (2) 2008.01.06
Merry Christmas, Everyone!  (4) 2007.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