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tagma Square & Hellenic Parliament

Traveling Circus 2007. 10. 22. 22:4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테네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Syntagma Square(Πλατεία Συντάγματος)의 모습입니다. 신타그마(Syntagma)란 대부분 알고 계시듯, '화합'이라는 의미인데, 좀 더 구체적으로는 헌법(Constitution)을 지칭합니다. 그래서 아마 단어 syntagma를 찾아보면, 흔히 그리스 헌법(Constitution of Greece)의 설명을 보실 수 있을거예요.

클릭시 확대.

클릭시 확대.

이 곳에 왜 그런 이름이 붙여졌는가 하면, 1843년 그리스 왕정의 마지막 군주였던 King Otho(Όθων)이 민주화 요구에 굴복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라는군요. 그러니 Syntagma Square를 굳이 한국어로 옮기자면, '제헌 광장'정도로 부를 수 있지 않을까요. 아무튼 정면에 쭉 뻗어 있는 저 길이 아테네의 최고 번화가라고 할 수 있는 Ermou Street(에르무 거리)가 되겠습니다. E군이 환장하더군요.

클릭시 확대.

클릭시 확대.

광장 밑으로 바로 신타그마 메트로역이 있기 때문에 접근성 또한 훌륭합니다. 이 사진은 바로 메트로역 입구에서 본 사진 같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Amilias Avenue(Λεωφορος Βασιλίσσης Αμαλίας)를 사이에 두고 신타그마 광장의 건너편에 보이는 그리스 국회의사당(Hellenic Parliament : Βουλή των Ελλήνων)입니다. Βουλή των Ελλήνων란 라틴 문자로 Vouli ton Ellinon이라 옮길 수 있고 이는 'Will of the Greeks', 즉 '그리스인의 의지'라는 뜻이 되겠죠. 민주주의의 요람이라 불리는 아테네에 소재한 그리스 국회의사당의 모습입니다. (...뭐 실제로 어떤지는 모르겠;;) 아무튼 이 국회의사당 앞에는 무명용사의 비(Tomb of the Unknown Soldier)가 있고, 이곳은 소위 Evzones(Εύζωνες)라 하는 그리스의 엘리트 근위병들이 지키고 있습니다.

클릭시 확대.

클릭시 확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Evzones(Εύζωνες)들의 교대식(Changing of the Guards) 모습입니다. 그런데 한국 사람들에게 조금 잘못 알려져 있는 것이, 이 건장한 남정네들이 입고 있는 칼각 잡힌 레이스 치마=ㅅ=를 에브조네스라고 부른다고 많이들 알고 계시더군요. 하지만 에브조네스는 Green Beret(그린베레)와 같이 이런 부류의 보병을 일컫는 말이지 이들의 복장 그 자체를 부르는 말은 아닌 듯 합니다. 아무튼, 저 치마에 줄이 300여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얘네 각 잡다 시간 다 보내겠어혀;;?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ㅅㅂ...여기도 닭둘기 장난 아니예요. 얘네는 진짜 '달려서' 도망갑니다.

'Traveling Circ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Last Supper  (0) 2007.10.29
Temple of Olympian Zeus & Arch of Hadrian  (0) 2007.10.27
Ermou Street  (2) 2007.10.23
Leaving Rome, to The Origin  (1) 2007.10.15
Column of Marcus Aurelius & Mausoleum of Augustus  (0) 2007.10.14
La Bocca della Verita & Forum Boarium  (0) 2007.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