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zeholic.mypersonality.info

Matrix Ltd. 2007. 11. 17. 03:14

Click to view my Personality Profile page


예전에 www.mypersonality.co.kr을 소개하며 www.mypersonality.info에 대해서도 언급한 적이 있었죠? 그곳에서는 소위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라 알려져 있는 칼 융의 16가지 인성 분류를 이용한 성격 테스트와 함께, Multiple Intelligences(다중 지능) 테스트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요즘 트렌드=ㅅ=에 맞춰 친절하게도 위 이미지처럼 위젯을 만들어줍니다.

위의 이미지는 저의 테스트 결과이자 http://muzeholic.mypersonality.info라는 개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후 근데...전 MBTI 테스트를 이제껏 4개 정도의 상이한 툴을 사용하여 결과를 내보았습니다만, 그때마다 항상 INFP가 나오더군요. 위 사이트에서는 "The Dreamer"(몽상가)형이라 부르고, 보통 한국 사이트에서는 "잔다르크형"이라고 하는 인성입니다. 문제는, 제가 잔다르크를 싫어해서 그런지 결과를 볼 때마다 마음에 안 들어요;; 그런데 진짜 일부러 답을 다르게 내지 않는 한 계속 INFP로 나오니 미치겠습니다. (싫어하는게 이상한건가요.)

아무튼, 개인에게 제공되는 URL로 이동해보면 위의 결과를 조금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제공됩니다. 더불어, 인성 타입마다에 속한 유명인이나 캐릭터(i.e. 창작물 속의 인물)도 볼 수 있습니다. INFP와 같은 경우는, X-Files의 Agent Fox Mulder(멀더 요원)과 E.T.가 뜨는군요.

냅상실

저 광활한 꼬라지는 뭐지?

.................................................이건뭐;;; 개념 안드로메다 형인지도 ( --)

그 이외에 실존 유명인사로는, 반지의 제왕으로 유명하신 J.R.R. Tolkien(톨킨)과 William Shakespeare(셰익스피어), George Orwell(조지 오웰), 반지의 제왕 영화 감독인 Peter Jackson(피터 잭슨), Henry Wadsworth Longfellow(워즈워스), Audrey Hepburn(오드리 햅번), Albert Schweitzer(슈바이처), Amy Tan(에이미 탠), Helen Keller(헬렌 켈러), Lisa Kudrow(리사 쿠드로, 프렌즈에서 '피비'역) 정도가 있군요. (대충 제가 알겠는 사람들만 적었습니다.) 공통점이라면, 주로 문호들이 많은 것 같긴 한데...역시 전체적으로는 개념이 없는 인물들인듯도 -┏. 성경 속 인물 중에서는, John(사도 요한)과 Mary(성모 마리아)라고 합니다. 하아...왜 하필이면 John ㅠㅠ (참고로 제 아명이자 영어 이름이 요한, 혹은 John입니다.)

그리고 다중 지능에 관련해서는...뭔가 Music쪽이 확 높긴 한데, 내가 해놓고도 결과가 좀 미안하네요 ㅎㅎ;; 그보다는 중단에 85%로 동률인 3가지 지능에 더 중점을 두어야 할 것 같기도 하구요. 집에서 퍼져 사는 놈이 운동감각 계열이 60%나 나온 것도 좀 ( --);;

아무튼 뭐 그렇다는 얘기입니다. 멋진 개인 페이지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아주 매력적인 성격테스트 사이트인 것 같네요. 물론 어느정도는 감안을 하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만 ^^;;


2007.11.21일자 Post Script :

p.s : 오른쪽은 The Harry Potter Personality Quiz라 하여 짧고 간단한 20문항의 MBTI 테스트를 통해 결과를 산출한 후, 해리 포터의 등장 인물에 대응시킨 결과물입니다. 사실, 20문항으로 성향을 결정한다는건 조금 무리가 있고, 그냥 해리포터의 캐릭터들이 16가지 성향 중 어디에 속하는지 알아보는 정도가 되겠군요.

INFP형은 무려 Remus Lupin(레무스 루핀)이네요. 후...나도 Full moon is overstaying and he's not a man anymore~ 항가항가하며 늑대인간이 되는건가혀! E군은 헤르미온느 나왔다고 아양 아니 설레발을 치던데 말입니다. 재미있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