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rgo Cairoli & Castello Sforzesco

Traveling Circus 2007. 9. 23. 22:25
단테 거리(Via Dante)와 스포르체스코 성(Castello Sforzesco)이 만나는 지점의 광장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따로 이름이 있지는 않고 동네 로터리라고 부르는 듯 합니다. 앞에 있는 건 Giuseppe Garibaldi(가리발디) 아저씨의 동상이고.. 뒤로 보이는 것이 Castello Sforzesco입니다.

2007 note : 동네 로터리라니 지금 장난하나혀;;; 사실 이름 찾기 빡세긴 했지만...Largo Cairoli라고 부릅니다. 도대체 무슨 뜻인가 해서 이리저리 뒤져봤는데...모르겠습니다 =ㅁ=;; 이탈리아어에 대해 뭘 알아야지혀. (라틴어라도 좀 하면 모를까;;) 아무튼 단테 거리의 북서쪽 끝에 맞닿아 있는 곳입니다.

이탈리아는..아마 앞으로도 쭉 보시겠지만 가리발디 동상으로 곳곳을 도배해놨더군요 =ㅁ=;; Giuseppe Garibaldi가 참 간지가이긴 하지만;;

2007 note : 아놔...전선 좀 어찌 해봐 ㅠㅠ

클릭시 확대.

클릭시 확대.

Largo Cairoli에서 스포르체스코 성 쪽으로 올라오다 보면 나오는 거리입니다. 밑에 깔려 있는 트램 노선이랑 횡단보도의 압박이;;

클릭시 확대.

클릭시 확대.

그리고 드디어 Castello Sforzesco 성문의 모습이 보이는군요. 뭐... 스포르체스코 성이 근대 성의 시초라고 하던데...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안쪽 사진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든 이유가... 안쪽에 아무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휑한 벌판입니다.

2007 note : ...뭐 아무것도 없다기보다는, 일단은 Art Gallery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성문 앞 분수의 모습입니다. 역시 겁나게 시원하긴 하지만,
니스에서와는 다르게 헤엄치고 놀고 싶은 마음은 안 들던...( --)

2007 note : 그냥 코박고 죽으라니까혀;;;

클릭시 확대.

클릭시 확대.

클릭시 확대.

클릭시 확대.

전 사진과 비교해서 보면 1단에서 2단으로 올라갔죠? 이렇게 계속 형태가 바뀝니다. (마치 예술의 전당 음악분수처럼.) 참..이렇게 보면 물이 굉장히 깨끗해보이는데 ( --)

2007 note : 예술의 전당밖에 모르는 서초동 우물 안의 개구리 ㄳ

다시 성문으로 고개를 돌려봅시다. 군데군데 보수한 흔적이 보이는군요.

이번엔 성벽 안쪽의 모습입니다. 말했죠 아무것도 없다고. 그래도 양식은 특이합니다.

스포르체스코 성 안뜰 어딘가에 서 있던 조각의 모습입니다. 저 아래의 문장은...스포르체스코 가문의 문장이라고 하는데, 확실한지는 모릅니다.

2007 note : 이 조각상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더군요. 저 아저씨가 누군지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성 안쪽으로 쭉 들어가다 보면 보이는 동네입니다. 그런데 저 문의 정체는 도대체 뭘까요. 스포르체스코 성의 일부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꼭 카루젤 개선문처럼 생긴 것이 뭔지 모르겠군요.

'Traveling Circ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lleria Vittorio Emanuele II & Piazza della Scala  (0) 2007.09.24
Duomo di Milano  (0) 2007.09.24
Piazza del Duomo  (0) 2007.09.23
Chiesa di Santa Maria delle Grazie  (0) 2007.09.23
Milano Centrale  (0) 2007.09.23
Nice Ville Genuine  (0) 2007.09.23